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일본) 여행 시 사전에 준비할 것과 오사카 여행시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

by youni900 2023. 8. 30.
반응형

1. 해외(일본) 여행 시 사전에 준비할 것

1) 여권 : 어떤 해외여행을 가더라도 제일 첫 번째로 필요한 것은 여권입니다. 통상적으로 여권은 항상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았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본은 만료기간이 6개월 이하로 남아도 입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날까지 여권 만료기간이 남아있다면 여행이 가능하겠습니다. 하지만,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여행 전에 여권의 만료기간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환전 : 일본은 아직까지도 현금으로 거래를 하는 곳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특히 관광지의 경우에 현금을 받는 곳이 있습니다. 여행 일자와 코스를 짠 후, 그에 맞는 비용을 환전해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카드 : 해외 결제시 환전 수수료가 없는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겠습니다. 저는 일본 여행 전에 트레블월렛이라는 카드를 신청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트레블월렛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 째, 연회비가 없습니다. 둘 째, 휴대폰 앱으로 환전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카드에 돈이 충분하지 않을 때도 즉석에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셋 째, 해외에서 인출이 가능합니다. 넷 째, 해외 결제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장단점을 잘 고려해 보고 카드를 신청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4) 어댑터 : 해외에서 사용하는 전압에 맞는 어댑터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은 110V 를 사용합니다. 혹시 어댑터를 빠트리더라도 호텔에서 대여가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또한 일본 돈키호테나 편의점에서 구입도 가능합니다.

5) 여행자 보험 : 여행자 보험은 여행 전 미리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여행 중 발생하는 분실, 도난, 파손에 대한 보상뿐만 아니라 비행기 결항이나 지연에 대한 보상도 보장이 되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 외에 본인에게 맞는 보상들이 보장이 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을 하면 됩니다. 저는 여러 보험사의 보험을 비교해 보고 보장이 많으면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는 것으로 가입을 하였습니다.

 

2. 오사카 여행시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 - 교통패스

일본 여행을 할 때는 교통패스를 알아보고 미리 준비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오사카/간사이 지방을 여행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사카/간사이 지방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의 종류가 매우 많으나 그중 제가 여행할 때 유용하게 이용했던 교통패스를 중심으로 정리하겠습니다.

 

1)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 2일권

특징: 오사카 시내의 사철, 새로운 노면전차, 시영 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오사카 내에 있는 약 35 곳의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오사카를 위주로 여행하는 사람들에 좋은 교통패스입니다.

가격: 1일권 2,800/ 2일권 3,600엔 입니다.

구입: 우리나라 여행사를 통해 미리 구매를 하고 가는 것이 편리하지만, 미리 구매하지 못했다면 난바 관광 안내소, 오사카 관광 안내소, 간사이 국제공항 인포메이션 센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1일권 / 2일권

특징: 패스 한 장으로 한큐 노선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오사카, 교토, 고베 간 한큐 전철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사용 범위 내 구간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 자유로운 일정 계획이 가능합니다.

가격: 1일권 700/ 2일권 1,200엔 입니다.

구입: 우리나라 여행사를 통해 미리 구매를 하고 가는 것이 편리하지만, 미리 구매하지 못했다면 한큐 우메다 역의 한큐 투어리스트 센터, 한큐교토 관광안내소, 오사카 신한큐 호텔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간사이 쓰루패스 2일권 / 3일권

특징: 간사이 전체 지하철, 전철 (JR 제외),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등 간사이 지방 대부분의 교통수단을 이 패스로 이용할 수 있어 간사이 지방 이곳저곳 여행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좋은 교통패스입니다. 외국인에게만 판매하며, 주요 관광 시설 350곳의 입장료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 성인 기준 2일권 4,480/ 3일권 5,600엔 입니다.

구입: 우리나라 여행사를 통해 미리 구매를 하고 가는 것이 편리하지만, 미리 구매하지 못했다면 난바 관광 안내소, 오사카 관광 안내소, 간사이 국제공항 인포메이션 센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4) JR간사이 패스

특징: JR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오사카, 교토, 고베 지역 외 히메지와 와카야마 지역까지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지역 내에서 JR서일본 소속의 버스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교토 지역 내 시영 지하철과 게이한전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성인 기준 1일권 2,400/ 2일권 4,600/ 3일권 5,600/ 4일권 6,800엔 입니다.

구입: 일본 역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미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본 오사카 여행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의 목적과 계획에 맞게 필요한 것들을 잘 준비하여 즐거운 여행이 되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