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는 경상북도에 위치한 광역시로 우리나라에서는 4번 째로 큰 도시입니다. 다양한 문화, 역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구를 방문하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구에서 가볼 만한 곳 3군데와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 3가지를 보시고 대구를 방문하여 행복한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1. 대구에서 가볼 만한 장소 3군데 - 팔공산 갓바위, 김광석 거리, 이월드
1) 팔공산 갓바위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팔공산 갓바위는 팔공산이라는 대구를 대표하는 산의 정상에 위치한 거대한 바위로 우리나라 보물 제43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부처님은 '관봉석조여래좌상'이라고도 하며 머리에 얹힌 바위가 갓을 닮았다고 하여 갓바위로도 불립니다. 불상의 뒤쪽으로 자연적으로 형성된 바위들이 둘러싸고 있어서 광배의 역할을 합니다.
이곳에 있는 부처님에게 정성껏 소원을 빌면 한 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전해내려오면서 매 해 수능일 전에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갓바위는 그 자체로도 볼거리이지만 산의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대구 시내의 전경과 풍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주변의 산책로와 등산로도 잘 가꾸어져 있으므로 갓바위에 올라 소원도 빌고, 속이 탁 트이는 전경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 김광석 거리
김광석 거리는 대구 출신의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인 고 김광석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거리입니다. 이 거리는 김광석의 생가인 대구 동성로에서 시작해서 김광석이 생전에 주로 방문했던 곳을 위주로 길게 이어진 산책로입니다. 이곳에서는 김광석의 노래와 가사를 테마로 한 조형물과 그림, 글귀 등이 전시되어 있어 그의 음악과 인생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거리에서는 그의 음악을 공연하는 등의 이벤트도 자주 개최되어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 거리에는 카페, 상점, 식당들도 줄지어 있어 산책을 하며 맛있는 식사도 가능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살 수도 있습니다.
김광석의 음악을 사랑하고, 그를 좋아했던 팬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 거리에서 산책하며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3) 이월드
대구에 위치한 대표적인 놀이공원으로 다양한 탈거리와 볼거리를 보유한 곳입니다. 우리 가족도 즐겨 찾는 이 놀이공원은 다양한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메인 스트리트를 포함해 페스티벌, 판타지, 어드벤처, 미스테리 등의 다양한 테마가 존재합니다. 각 테마별 구역은 고유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각종 놀이 시설과 쇼 등도 테마에 맞게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특히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판타지 월드의 경우 동화와 판타지를 주제로 한 구역으로 신비로운 분위기와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도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이월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쇼가 매일 진행되어 방문객들은 입장부터 퇴장까지 한 순가도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다양하곡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월드에서 여러분들도 많은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 2가지
1) 뭉티기
뭉티기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십니까? 뭉티기는 대구 방언으로 "뭉치" 혹은 "뭉텅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구에서 "뭉티기"는 대구 지역에서 사랑받는 전통 음식 중에 하나를 가리킵니다. 고기를 뭉텅이로 썰어내는 모습을 본떠 만든 이름입니다. 뭉티기의 재료는 한우입니다. 우둔살과 같이 지방이 적은 부위를 생으로 썰어내어 양념과 곁들여 먹는 음식입니다. 도축한 지 24시간 안에 먹는 생고기이기 때문에 고기가 연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곁들여 먹는 굵은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 참기름이 섞인 양념이 쫀득한 고기의 식감과 잘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미를 자아냅니다. 생각만으로도 입안에 침이 고이도록 만드는 뭉티기는 대구에 오셔야지만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구도 방문하고 맛있는 뭉티기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납작만두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납작 만두는 말 그대로 납작한 만두를 가리킵니다. 만두가 납작한 만큼 내용물도 간단합니다. 밀가루로 만든 만두피 안에 당면과 야채만을 넣고 기름에 바짝 구워낸 이 만두는 내용물이 단순하다고 해서 맛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대구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뿐만 아니라 이제 각 지역으로 뻗어나가 다른 지역에서도 이 납작 만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간장, 쪽파, 청양고추를 곁들이 양념을 만두 위에 뿌려서 함께 먹기도 하고, 매콤한 떡볶이 국물과 곁들여 먹어도 별미입니다. 단순하기 때문에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대구를 방문하시고, 즐거운 추억 많이 남기시기 바랍니다.